과외비 안내

과외 상담신청

과외 후기

전문과외선생님 프로필

입시교육정보

입시·교육뉴스

입시교육정보 입시·교육뉴스



2021 수능개편안 내주 지나 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안양 작성일17-07-25 14:40 조회440회 댓글0건

본문

교육부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개편 초안을 내주가 지나 공개할 예정이다.

25일 교육부에 따르면 2021학년도 수능 개편안 공청회를 내주 이후 개최할 계획이다.

교육부는 2021 수능 개편안과 관련해 내달 초에 공청회를 열어 초안을 공개하고 의견 수렴을 거쳐 내달 말에는 확정하겠다고 밝혔었다.

당초에는 5월말 공청회를 열어 초안을 공개하고 7월 확정할 계획이었으나 새 정부 출범으로 일정이 미뤄졌다.

교육부는 2021 수능 개편안 초안을 거의 확정한 상태로 공청회 개최를 앞두고 막판 의견을 수렴 중이다.

2021 수능 개편안에 대한 방향은 어느정도 잡혔다는 것이 교육부의 설명이다.

25일 오후에는 서울 장학재단 사무실에서 김상곤 부총리가 학부모들로부터 2021 수능 개편에 대해 의견을 듣는다.

이날 간담회에서 교육부는 개편안을 소개하지는 않고 관련돼 논의되는 쟁점만을 안내할 예정이다.

이들 쟁점들에 대해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다.

2021 수능 개편안에서는 절대평가를 어느 수준으로 확대할 것인지 여부, 시험 과목을 어느 정도로 정할 것인지, EBS 교재 연계 출제 정책 유지 여부, 고교 성취평가제의 대입 반영 방안 등이 결정될 예정이다.

김상곤 부총리가 주도해 준비했던 민주당의 교육 공약은 경쟁 교육과 학교 서열화를 해소하기 위해 수능 전면 절대평가를 시행하는 방안이 제시됐으나 그대로 시행이 될 것인지가 최대 관심사다.

수능 전면 절대평가로 가는 경우에는 변별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도 일부 있지만 무한 경쟁을 조장하면서 사교육을 유발하고 암기식 학습에서 과정 중심의 교육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은 상황이다. 

시험 과목의 경우에는 학습 부담을 낮추기 위해 공통 6개 과목만 볼 경우에는 나머지 과목에 대한 고교 수업이 파행될 우려가 있다는 지적이 있어 선택과목이 일부 추가되거나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는 등의 방안도 논의된 것으로 추정된다. 

EBS 교재 출제 연계의 경우 암기식 파행 수업을 조장했다는 지적이 커 폐지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교육부 관계자는 “2021 수능 개편안 초안은 거의 방향이 정해졌다”며 “내주 공청회를 열기는 어려워 이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아주경제

원본링크 : http://www.ajunews.com/view/20170725095905028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닫기

빠른 상담신청